도봉구, 2년 연속 하반기 재정집행 평가 '우수' 선정

신서울신문 승인 2023.04.21 08:04 의견 0
X


서울 도봉구(구청장 오언석)는 행정안전부가 전국 243개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실시한 2022년 하반기 재정집행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 지난 2021년 하반기 평가에 이어 2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성과를 냈다고 밝혔다.

행정안전부 재정집행 평가는 전국 243개 지방자치단체를 재정 운용 구조가 유사한 그룹으로 구분하고, 목표 대비 집행실적과 광역과 기초의 협력도 등을 평가해 최우수와 우수기관을 선정한다.

이번 평가에서 도봉구는 지역경제 활성화와 민생안정 기여를 위한 적극 재정지출에 대한 노력에 대해 인정받아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이로 특별교부세 5천270만 원을 확보했다. 2021년에도 특별교부세 8천만 원을 인센티브로 교부받은 바 있다.

구는 올해도 신속한 재정지출을 통한 민생안정 및 지역경제 활력을 제고하기 위해 상반기 신속집행에 총력을 다하고 있다. 행정안전부 목표율(55.7%)보다 높은 자체 목표율(60.5%)을 정해 대규모 투자사업의 선금·기성금 지급 확대 및 집중관리 등을 진행 중이다.

오언석 도봉구청장은 "이번 성과는 지난해 고물가 상황 등 어려운 여건에도 민생안정을 위해 전 직원이 재정 적극집행에 대해 부단히 노력한 성과"라며 "올해 역시 구민의 생활 안정과 지역경제 활력 제고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신서울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