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서울신문=한지훈 기자]
충청향우회중앙회 이진삼 총재(좌측)가 고윤화 부천시충청향우회 총회장(우측)에게 액자를 전달하고 있다
지난 21일 부천시충청향우회(총회장 고윤화)가 주최한 제11회 향우가족 한마음체육대회가 3000여 명이 모인 가운데 부천체육관 옆 축구장에서 성대하게 열렸다.
한마음 체육대회에 앞서 장학금 전달식과 우수 회원 유공자 표창식을 가졌다.
고윤화 부천시충청향우회(총회장 고윤화)는 "역대 최대 인원의 참석하에 성황리에 개최되었고 아무 사고없이 마무리 되었음을 보고드립니다. "하나되는 충청인"이라는 큰 주제로 향우분들이 나를 격려하고 너를 위로하고 함께 다독이며 모두 하나되는 축제였습니다. 특히 이번 제 11회 향우가족 한마음체육대회에 헌신과 배려의 마음으로 아낌없는 후원과 협찬을 해주신 모든 분들의 후의에 감사드리며 그 정성과 마음 잊지않겠습니다. 부천시충청향우회 총회장으로서 가을에 개최되는 향우가족 합동산행 등 남아있는 행사도 잘 준비하여 더 큰 감동과 행복을 준비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라고 행사 소회를 밝혔다.
대회사를 하고 있는 고윤화 부천시충청향우회 총회장
21일 열린 제11회 충청향우가족 한마음체육대회 행사에는 고윤화 총회장을 비롯해 이진삼 충청향우회 중앙회 총재, 장동인 충청향우회중앙회 사무총장, 강인동 명예회장, 김동은, 김정기, 이선구, 최동선, 신성순, 한재학 고문, 전상득 수석부회장, 조항숙 자문위원장, 김우식, 장춘성 감사, 류재곤 청마회 회장, 김정상 충청경영인백인회 회장, 김영태 준비위원장, 송수봉 부천시체육회 회장, 천상운 강원도민회 총회장, 김정화 영남향우회 회장, 안병일 호남향우회 부회장, 조용익 부천시장, 최성운 부천시의장, 김상희, 설훈, 서영석, 김경협 국회의원, 국민의힘 이음재, 서영석, 최환식, 송윤원 당협위원장, 염종현 경기도의회 의장 등 도의원, 안효식 부천시의회 부의장 등 시의원, 장덕천 전 부천시장, 소정임, 이건태 변호사, 김영철 디딤병원 본부장 등 충청향우회 전, 현 전상득 수석부회장 등 집행부 임원과 각 동별 회장, 회원 2000여 명, 비회원 1000여 명 등 3000여 명이 모인 가운데 성황리에 열렸다.
장학금을 받은 학생들과 기념촬영을 하는 고윤화 총회장(가운데)의 모습
양왕덕 사무총장의 사회로 김영태 준비위원장의 개회 선언, 개회식, 선수입장식, 국민의례, 내빈소개, 장학금 전달식, 모범향우 표창, 대회사, 격려사. 축사, 우승기반납, 선수대표 선서에 이어 단결마당, 화합마당 순으로 행사가 진행됐다.
행사를 축하해 주기 위해 함께한 내빈들
고윤화 총회장은 대회사에서 "충청향우회 한마음체육대회 개최를 35만 충청인과 함께 축하드린다. 본 대회가 성공적으로 치루어질 수 있도록 열정과 아낌없는 격려를 해주신 모든 분들과 회지 발간을 위해 헌신해주신 분들의 노고에 다시한번 깊은 감사를 드린다. 향우들이 하나된 마음으로 뭉쳐 모두가 즐겁고 행복한 승자가 되기를 바란다, 충청향우회는 진심을 가지고 늘 봉사하는 일 잘하는 언제나 향우들과 함께하는 부천을 사랑하는 충청인, 부천이 사랑하는 충청인이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오정동향우회 선수단의 모습
체육대회 입장식때 각 동별 대표선수단 모습
고윤화 부천시충청향우회 총회장과 나란히 포즈를 취한 조용익 부천시장
이진삼 충청향우회 중앙회 총재는 "충청이 하나되면 못할 것이 없다. 국가발전은 대한민국의 중심 충청권이 똘똘 뭉칠 때만이 가능합니다. 아울러 고향사랑 기부제에 적극 동참하여 내고향 충청 발전에 기여해 달라"고 말했다.
김상희 국회의원, 고윤화 총회장
좌측부터 고윤화 총회장, 조용익 부천시장, 서영석 국회의원
전체기념촬영
조용익 부천시장은 "충청인들이 한자리에 한자리에 모여 화합을 다지고 한마음이 되어 즐길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해주신 고윤화 회장님을 비롯하여 관계자 여러분의 노고에 감사드린다. 나눔과 봉사의 정신으로 지역발전에 모범이 되어주신 덕분에 따뜻한 공동체 부천을 만들 수 있었습니다. 오늘 하루 고향에 대한 향수를 달래고 친목과 화합을 도모하며 모처럼 한자리에 모인 가족들과 즐겁고 행복한 시간을 보내시기 바랍니다"고 말했다.
입장상은 1위 상동, 2위 오정동, 3위 심곡본동, 최다참가상은 1위 도당동, 2위 소사본3동, 3위 심곡동 향우회.
제11회 충청향우가족 한마음 체육대회 영예의 종합우승1위는 오정동, 상동(공동우승), 2위 심곡3동, 3위 작동이 차지했다.
저작권자 ⓒ 신서울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